2013년 10월 26일 토요일

인간행동과사회환경-아동기에 대중매체가 미치는 영향

인간행동과사회환경-아동기에 대중매체가 미치는 영향
인간행동과사회환경-아동기에 대중매체가 미치는 영향.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TV가 아동발달에 미치는 영향

1) 긍정적인 영향
2) 부정적인 영향

2. TV 시청에 대한 적절한 지도 방법 및 실천 방안

Ⅱ. 결론


본문
Ⅰ. 서론

인간 초기의 경험은 한 인간이 성장해 나가는 전 생애를 통하여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태어
나서 빛을 감지하기 시작하면서부터 유아들은 무의도적으로라도 TV를 접하게 되고 TV 프로
그램이 무엇인지도 모를 때이지만 영상의 움직임과 음향을 감지하면서 TV에 주의집중을 하며,
성장함에 따라 TV가 사회화 과정에 커다란 몫을 차지하게 된다. 이렇게 자연적으로 TV를 접하
면서 TV는 아동에게 친숙한 존재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TV라는 대중매체의 밀접한 관계 속에
서 대중매체의 장.단점을 알아보므로 대중매체가 아동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또한
대중매체의 책임 및 적절한 지도방법도 알아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시작하면서부터 유아들은 무의도적으로라도 TV를 접하게 되고 TV 프로
그램이 무엇인지도 모를 때이지만 영상의 움직임과 음향을 감지하면서 TV에 주의집중을 하며,
성장함에 따라 TV가 사회화 과정에 커다란 몫을 차지하게 된다. 이렇게 자연적으로 TV를 접하
면서 TV는 아동에게 친숙한 존재가 되는 것이다. 이러한 TV라는 대중매체의 밀접한 관계 속에
서 대중매체의 장.단점을 알아보므로 대중매체가 아동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되는지 또한
대중매체의 책임 및 적절한 지도방법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대중매체는 TV 뿐만 아니라 간행물(도서, 전자출판물, 만화잡지, 정기간행물, 부당광고, 외국
간행물), 영상물(영화, 비디오, 공연, 광고), 음반, 휴대폰, 컴퓨터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참고문헌
<참고문헌>
- 표갑수(2010, 개정2판), (주)나남, 아동청소년복지론


하고 싶은 말
인성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아동기에 대중매체가 아동에게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