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26일 토요일

태아기부터 청소년기(24세까지)까지의 발달단계 중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를 선택, 설명하고 주변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태아기부터 청소년기(24세까지)까지의 발달단계 중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를 선택, 설명하고 주변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태아기부터 청소년기(24세까지)까지의 발달단계 중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를 선택, 설명하고 주변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기 바랍니다.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발달단계 중 내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 – 청소년기

2. 청소년기가 가장 중요한 이유

3. 청소년기의 중요성에 대한 주변 사례
1) 사례 개요
2) 사례에 대한 시사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청소년기는 인생의 발달단계에서 큰 변화를 겪는 시기 중의 하나로 신체적 변화와 인지, 사고기능의 발달, 정신적, 사회적인 성숙을 이루는 시기이다. 이 시기는 어린이에서 어른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적 단계로서 어린이도 어른도 아닌 불안정, 불균형의 시기로, 신체적.심리적인 갈등과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능력이 부족하거나 사회적 지원이 부족할 때, 정서적.행동적 부적응 상태에 놓이기 쉽고 다양한 형태의 문제행동을 보이게 된다. 이러한 청소년의 문제행동은 일시적이고 경미하더라도 부모를 포함한 주변 성인들은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게 되어 청소년의 긍정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다. 또한 청소년의 신체, 심리 및 행동의 정상적인 발달에 장애를 가져올 수 있고, 성

본문내용
발달단계 중 내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청소년기
2. 청소년기가 가장 중요한 이유
3. 청소년기의 중요성에 대한 주변 사례
1) 사례 개요
2) 사례에 대한 시사점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청소년기는 인생의 발달단계에서 큰 변화를 겪는 시기 중의 하나로 신체적 변화와 인지, 사고기능의 발달, 정신적, 사회적인 성숙을 이루는 시기이다. 이 시기는 어린이에서 어른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적 단계로서 어린이도 어른도 아닌 불안정, 불균형의 시기로, 신체적.심리적인 갈등과 스트레스에 대한 대처능력이 부족하거나 사회적 지원이 부족할 때, 정서적.행동적 부적응 상태에 놓이기 쉽고 다양한 형태의 문제행동을 보이게 된다. 이러한 청소년의 문제행동은 일시적이고 경미하더라도 부모를 포함한 주변 성인들

참고문헌
강병연, 청소년육성제도론, 양서원, 2006.
노 혁, 청소년복지론, 교육과학사, 2007.
박경일 외, 사회복지학강의, 양서원, 2007.
김성일, 청소년 문제행동의 예방을 위한 자녀지도의 기본원리. 한국청소년개발원, 2000
김현영. 고교생의 스트레스 요인과 대처방식에 따른 문제행동의 차이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하고 싶은 말
태아기부터 청소년기(24세까지)까지의 발달단계 중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시기를 선택, 설명하고 주변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